식물은 대부분의 정원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색상, 모양, 향기, 형태, 질감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올바른 식물을 선택하는 일은 어려울 수 있지만, 이 책은 디자인 테크닉과 올바른 원예 실무를 활용해 장기적인 식재디자인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정원식물과 식재디자인 (Planting Design Essentials)"은 모든 식재디자인 스타일과 유형에 대한 비전을 해석할 뿐 아니라, 재배조건을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명확하고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동시에 실용적인 책입니다.
또한 식재디자인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유지관리 방안도 살펴보면서, 올바른 식재기술과 모범적인 실무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주진희(역자)
충북대학교(학사)와 상명대학교(석, 박사)에서 원예와 환경조경을 전공하고, 2013년부터 건국대학교 녹색기술융합학과에서 재직 중으로, '녹색식물 환경조절 및 정원디자인' 관련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청주시 공공건추가로서 '조경 및 건축물 입체녹화'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충청북도 2050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충청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청주시 건축위원회, 충주시 경관위원회 등 지자체-대학 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발전 생태계가 조성되도록 지역혁신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01 계획단계
02 당신의 정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03 나의 정원에 적합한 스타일 찾기
04 색상 작업
05 정원에서 식물의 역할
06 식물 선택 및 배치
07 현실적인 식물 구매 목록 만들기
08 식재 준비
09 창의적인 유지관리